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간의 스트레스 냄새 감지하는 반려견

건강

by 헬스다이어리 2024. 7. 24. 08:32

본문

반응형



동물과의 상호작용은 우리 주변에서 끊임없이 일어나는 현상 중 하나로, 특히 반려동물인 개와의 관계는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 제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개들은 사람의 감정 상태를 냄새로 감지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특히, 개가 스트레스를 받는지 편안한 상태인지를 냄새로 판별할 수 있는 능력은 개의 감정과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새로운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개와 인간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은 자신의 감정에 반려견이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알고 있지만, 이번 연구는 스트레스를 받는 낯선 사람의 냄새가 개의 감정 상태와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우리는 더 깊은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최근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개들은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는지 편안한 상태인지를 냄새로 구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발견은 개의 감정과 선택에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며, 우리와 반려견 사이의 동반자 관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국 연구진은《사이언티픽 리포츠(Scientific Reports)》에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개가 스트레스를 받는 낯선 사람의 냄새를 감지하고 이를 통해 감정 상태, 보상 인식, 학습 능력 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연구진은 이러한 발견이 개와 사람 사이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감정에 반려견이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알고 있지만, 이번 연구는 스트레스를 받는 낯선 사람의 냄새가 개의 감정 상태와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는 새로운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영국 브리스톨대의 니콜라 루니 교수(수의학)는 이에 대해 "일하는 개를 다루는 사들은 종종 스트레스가 개줄을 따라 이동한다고 말하는데, 이번 연구를 통해 그것이 공기를 통해서도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우리가 개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새롭게 고려하게끔 이끌어주며, 스트레스 냄새가 동물의 행동 및 감정에 미치는 영향을 보다 잘 이해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당뇨 환자, 치즈 먹어도 될까?

당뇨병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성질환으로, 당뇨 환자들의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치즈는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당뇨 환자들에게 적절한 식품으로

banilla.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